[러시아 하바롭스크 여행] 극동 러시아의 숨은 보석, 하바롭스크 Khavarovsk(3)



하바롭스크의 아침은 아름답다. 상쾌하고 평화롭다.





<대체적으로 건물들이 높지가 않다. 건물들은 다채롭고 파란 하늘과 잘 어울린다>

하바롭스크에 머물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도시를 가로지르는 아주 긴 공원이 있다는 점이었다.


지도에 보이는 저 녹색의 기다란 곳이 공원이다.






산책을 좋아하는 여행자에겐 너무나도 좋은 여행지이다. 관광객보다는(아예 관광객 자체가 별로 없다) 현지인들이 주로 산책을 즐기고 있다.

어느 도시든 그렇겠지만 제대로 여행을 하려면 최소 4-5일은 머물러야 하는 것 같다. 많은 여행자들이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가는 중에 이 아름다운 도시를 짧은시간 경유한다고 한다. 같은 호텔에서 묵었던 한국인 가족과 조식 먹을때 만나서 대화를 했었는데,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블라디보스톡에서 모스크바까지 가는 일정인데 중간에 하바롭스크에서 하루 쉬었다가 간다고 했다. 그런데 이 아름다운 도시에서 하루밖에 묵을 수 없어서 너무나 후회된다고.

하루종일 걷다가 저녁노을을 보러 강변쪽으로 가다가 우스펜스키 성당을 발견했다.



프레오브라젠스키 성당과는 또 다른 느낌이었다. 우스펜스키 성당은 좀 더 귀여운(?) 느낌이다. 마치 동화속에서 나올법한 모습이다. 성당의 뒷편에는 커다란 광장이 있다.




<광장 너머로 보였던 노을을 잊을수가 없다>

<우스펜스키 성당 주변의 야경, 그렇게 하바롭스크의 마지막 밤이 깊어갔다>

*하바롭스크 여행은 이런분들께 추천합니다.

1. 유럽여행은 너무 멀어 가기 힘드신 분들
하바롭스크의 경우, 인천공항에서 3시간반이면 갈 수 있다.

2. 저렴하게 유럽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
유럽에 비해 물가가 저렴하다.(식료품은 비쌈...치즈, 술 등을 제외하면 우리나라랑 비슷한 수준)

3. 동양인이 없는 여행지를 찾으시는 분들
동양인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. 특히 중국인은 거의 없고 아주 가끔 한국인들이 보이기는 하다.

4. 여유로운 산책을 좋아하시는 분들
아무르강변 산책로, 도심 곳곳에 있는 공원은 한적한 것이 여유롭게 산책하기 정말 좋다.

5. 디저트를 사랑하는 분들(★)
디저트가 정말 싸고 맛있다...!!!!!




<이렇게 총 9000원>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

Sledding slope in Ttukseom Hangang Park

Hello there! long time no see. I'd been so busy for my semester, and it's all over yesterday. So, I'm searching for somethi...